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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간 2018년 02월23일 PM 01:4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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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화열사묘지(龙华烈…
    등소평(邓小平)이 기념글을 적어 놓은 용화열사묘지는 용화사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전국 주요 문물 보호 기관과 주요 열사 기념 건축물 보호기관들이 연결되어 있다. 이곳은 원래 국민당 사령부의 옛 주소지이며 용화 혁명 열사들이 의를 위하여 죽은 곳 이기도 하다. 해방 후 혁명열사기념지는 보호 되었으며, 20세기 90년대 초 상해열사묘지와 함께 건설 되었다. 1995년 7월 1일 개방이 확립되고 기념참배, 여행, 문화, 조경등 명승지 모두가 모여 새롭고 독특한 묘지가 만들어 졌다. 이는 “상해우화대(上海雨花台)”라고 부르기도 한다.         묘지에는 기념참배구, 열사묘구, 유지구, 지하통로와 의를 위하여 죽은곳, 비림구, 청소년 교육활동구, 간부 유골을 모셔 놓은 곳과 놀이와 휴식을 즐기는 곳 이렇게 8개의 특징을 가진 곳 들이 배치되어 있다.   前 주석 “강택민(江泽民)”이 기념글로 “충성심으로 흘리는 피를 인민으로 여긴다”라고 적어 놓았고, “진운(陈云)”은 관 이름을 “용화열사기념관”이라고 적어 놓았다. 11개의 대형 조각과 소조, 기념 광장은 남북 주축 선상에 자리잡고 있다. 이 곳에는 고정홍, 나역농, 조세염, 임육남, 이구실등 1600여명의 열사들이 안장되어 있으며 또한 상해 제일의 비림이 세워져 있다. 20개가 넘는 묘가 있며 남북으로 갈라져 있고 각각의 길이가 54m에 이른다. 즉, 멀리 떨어져서 서로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남쪽 비석에는 “노신(鲁迅)”의 <망각의 기억을 위하여> 머릿글이 새겨져 있고, 북쪽 비석에는 상해 열사의 혁명 시문이 기록되어 있다. 묘지는 사계절 내내 숲이 웅창하고 봄이 오면 복숭아꽃이 활짝 핀다. 음력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보름 동안 용화 열사를 참배하고 복숭아꽃을 감상하며 묘당에 올라 향을 피워 올리는 것은 이제 상해 사람들의 풍속이 되었다.  
  • 세계하구사주수문화전시관(世…
    세계하구사주수문화전시관은 숭명도 서남부에 숭서북쪽으로 위치해있으며, 1층에는 주로 철강으로 구도된 건물이 있으며 38정도의 높이가 되는 야외테라스가 있다. 전시관 1층 건축면적은 약250제곱미터가 되고 층수의 높이는 5미터가 된다. 전시관의 내부는 8개의 전기장으로 나누어져있고, 다양한 매체수단을 이용해 세계전형적인 하구경제문화와 그곳 사람들의 모습 및 장강하구까지도 잘 소개해 주고 있다.   또한 숭명도의 형성과정과 지리풍수,풍습등의 자료들도 구비되어 있다. 여러 다중매체구역은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위한 동시에, 직접 경험해 볼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숭명국자감(崇明学宫)
    숭명국자감은 현재상해에 3대 국자감 중의 하나이다. 현재 숭명박물관이자 시문물보호기관이기도 하다. 숭명남문을 통해 나와 200~300미터정도 가다보면 층층으로 오른 다층건물의 옛 국자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두채의 고전적이면서 소박한 돌기둥을 올려보면 “德配天地,道冠古今”내용의 상소의 글이 올려져있다. 문앞에는 두 그루의 350년 역사를 지닌 은행나무가 그 다음으로 기세가 든든한 큰 돌사자상이 놓여있다. 국자감에서 가장 큰 건물은 대성전으로 마치 사원의 대웅옥전과 비슷하다.   이 곳은 공자의 제사를 지내는 곳이며, 동서로 높이72정도 되는 숙소가 있다. 대성전 동쪽으로는 주로 숭명지명인사들의 사진 및 흔적이 남아 있으며 숭명에서 출토 된 고대자기들도 진열되어 있다. 서쪽으로는 황비막예술관이 있다. 대성전 뒤에는 두개의 건물이 있는데 바로 숭명민속진열관이다. 그리고 万仞宫墙、棂星门、登云桥、戟门、名宦祠、崇圣祠、尊经阁등의 건물들은 상해보존지구로 지정된 명나라의 건물이기도 하다. 문앞에는 18미터 높이의 5그루의 은행나무와 377년의 역사를 지닌 수령나무가 있다.   이곳의 경치는 한폭의 풍경화를 보듯 아름다우며 “유유자적의 사념”에 잠겨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다. 진열관의 내부에는 “숭명도의 형성과발전”, “소장 문물”, ”천연박물” 이 전시되있고 숭명의 오랜 역사와 문화유산을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중국 열차이용하기 07.04.02 06:05
글쓴이 : 관리자 조회 수 : 2,838번
열차의 번호와 종류

2000년 10월에 열차의 속도를 가속하면서 중국은 열차에 대한 열차번호와 열차의 종류를 새롭게 분류하여 발표하였다.

이전의 準高速,快速,旅游,特快,直通,管內등 12종류의 유형에서 特快,快速,普通의 3종류로 분류하였으며, 그중 普通을 다시 둘로 나누어 普快와 普慢으로 나누었다.

여객열차의 차 번호는 자모에 1~3자리 숫자를 조합하여 만들었다.

  • 특쾌 : T1 - T998 次
  • 쾌속 : K1 - K998 次
  • 보쾌 : 1001 -8998 次

이외에도 Y1 - 998 (임시관광열차), L1-998(임시열차)등의 임시열차등이 있다.



열차 좌석의 종류

중국은 한 열차안에 좌석의 종류에 따라 4개로 분류하고 가격도 또한 다르다.

롼워(軟臥)--푹신푹신한 침대
외국인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며 가격이 비싸다.4명의 독실이 되어있고 2층침대가 2개있다.4명이 여행할 때는 편리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다른사람과 합석하여야 되므로 여자들은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 승무원들이 롼워의 승객들의 모든 신상명세서를 기재하므로 열차내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만약 불편하거나 불안하면 승무원에게 이야기하여 방을 바꾸는 것도 좋다. 가격은 잉워의 2배이상이기 때문에 이용하는 중국인들이 적으며, 이용객층이 주로 상류계층의 중국인들과 외국인들이다. 탑승하면 차표를 승무원이 회수하였다가 나중에 다시 돌려주므로 내릴 곳을 지나칠 염려는 없다.요즈음 중국인들도 이용하는 숫자가 늘어나므로 표를 구입하기가 점점 어려워진다.

2003년도 초부터 몇몇 구간에 호텔식의 화장실이 딸린 2인1실의 열차도 운영하고 있다.요금은 일반적으로 항공료와 비슷하지만, 사실적으로는 항공료보다 비싸다. 왜냐하면 항공은 할인항공권이라는 것이 있어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열차는 할인이 없기 때문이다.

잉워(硬臥) --따딱한 침대
상.중.하 3단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서로 마주보게 되어 있는 여섯 개의 침대가 한 칸으로 되어있다. 독실로는 되어 있지는 않지만 칸막이가 되었있으며 문은 없다.얇은 메트리스와 시트,베개,담요, 보온병등이 설치되어있다. 상단이나 중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표구입이 가장 어렵다.미리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다.

롼쭤(軟座) ---- 푹신푹신한 좌석
주로 낮시간에 운행하는 단거리 열차에 달려 있다. 좌석이 푹신하게 되어있으며 좌석이 미리 지정되어있기에 잉쭤처럼 혼잡하지 않으며 여유롭게 창밖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잉쭤(硬座) ---딱딱한 좌석
중국 서민이 이용하는 보통좌석으로서 예약좌석이 없다. 딱딱하다고는 하지만 완전히 딱딱한 것은 아니고 약간의 얇은 쿠숀은 되어있다. 요금은 물론 가장 저렴하지만 장거리 여행을 하기에는 부적당하다. 보통 서민들이 이용하는 차량이므로 담배연기가 자욱하며 소음이 매우 시끄러우므로 장거리를 이용할 사람은 단단히 각오를 해야 한다.

식당칸
장거리 열차에는 모두 식당칸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식사나 맥주등을 마실 수 있으나 요금은 비싼 편이다.